본문 바로가기
데이트코스/맛집소개

수원 행궁동 갈비 맛집 만석골숯불화로구이

by 고집프로그래머 2018. 10. 26.
반응형


오랜만에 동기들과 천안쪽에서 일을 다녀오는 길에 수원에 들러서 맛있는 고기를 먹자!하여 들른
수원 장안문 근처에 있는 수원 맛집 만석골숯불화로구이!

동행한 후배에게 로컬 맛집을 알아봐달라고 해서 친오빠에게 물어봐서 추천받은 식당:^)
결과적으론 무척 10점 만점에 100점!


수원역에서 식당으로 가는길에 탄 택시 아저씨께써도 도착하고 나니
아, 이 집이었냐고, 맛있는 곳 이라고! 이름이 만석골인 건 모르셨지만 장안문 숯불구이집이라고 하면 이곳으로 통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도 쉬워요.



일단 가스 아니고요, 숯불이고요.
숯불로 구워야 맛있고요.




저녁을 먹기엔 살짝 이른 시간이었던 식당은 한적했는데 저희가 다 먹고 나올 때 쯤엔 한 70프로 정도 차더라구요.





4인 테이블에 5명이 앉은 터라 테이블이 꽉 꽉 차는 밑반찬들.
반찬들이 다 맛있었어요!

(배고프기도 했음)
한사람 당 각자의 동치미와 양파절임이 주어집니다.





기 김치는 안먹어봤지만 왼쪽에 상추겉절이 같이 생긴거 맵긴 한데 상큼하고 맛있습니다!!!





고기는.....(아, 메뉴판 안찍었다.)
돼지갈비는 1인에 14,000원으로 삼겹살보다는 조금 더 비싸지만
고기의 상태를 보면 납득이 가능하다. 오히려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
주먹 두개만한 고기가 갈빗대에 감겨서 나오는데 두께도 두껍고 굉장히 묵직!해요





5인분을 주문해서 나온 5덩어리의 고기중에 2덩어리를 구웠는데,
한 3덩어리 시키고 밥과 냉면을 먹어도 될 정도의 넉넉한 양입니다.

그렇지만 다섯명이서는 5인분을 시켜야죠! 암!














영롱하게 익어가기 시작하는 고기느님.
후배가 아주아주 잘 구워주었어요
쉬지않고 뒤집뒤집.


점점 영롱해집니다...





쨔쟌..........
블링블링 갈비의 자태.





양념때문에 어쩔 수 없이 판을 서너번 갈아야했지만 그것이 바로 제대로 된 돼지갈비의 길.


이모님들도 모두 너무 친절하시고 좋아요.

수원 숯불갈비 맛집이라 불리울만 합니다+_+








찌개는 천원으로 따로 시켜야 했지만 시켜서 잘 먹었어요.





저 저 달걀은 냉면에서 꺼내둔거예요!!!
양파절임에 딸려 나오는거 아닙니닿ㅎㅎㅎ





정말 끝도 없이 먹은 기억이예요...

수원 갈비 맛집 만석골 숯불화로구이 갈비가 근래 들어 먹어 본 돼지갈비 중 가장 맛있었어요.






그럼 오늘의 고기(찬양)일기 끝.





아, 지금 생각났는데 수원 고기맛집 만석골에서는 먹으면서 아름다운 화성의 야경도 창밖으로 볼 수 있어요ㅎㅎ






728x90
반응형